핸드폰바둑이 비타민게임
핸드폰바둑이 비타민게임 의 고수들은 ‘밤새도록 게임을 한다고 가정했을 매, 필요할 때두 번만 떠준다면 이날은 게임이 잘 풀리는 날이라고이 야기한다 그래서 핸드폰바둑이 비타민게임 블로거가 잘아는 바둑이 게임의 하룻밤에 두번 만떠주면 대한민국 돈은 전부 내것이라고 할정도다.
고수들의 하루 게임을 보통 여덟 시간 정도라고 보았을 때,하루에 두 번이라면 네 시간에 한 번이다.중요한 찬스에서 원하는 패를 한번 뜨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잘 알수 있는 대목이다.
물론,그렇다고 해서 투페어,트리플,포플러시 등에서 밤새도록 두 번밖에 메이드가 안 된다는 뜻은 결코 아니다.
메이드가 되는 것으로만 생각한다면 훨씬 더 횟수가 많은 것이분 명하다. 그렇지만 여기서 말하는 메이드란 진정한 가치가 있는 메이 드를 의미한다.
투페어나 트리플만으로도 이길 수 있는 판에서품하 우스를 뜨는 식의 메이드는 큰 의미가 없다는 이야기다.
진정한 가치가 있는 메이드는 큰 승부가 결렸고 상대는 스트레이 트,플러시 등의 좋은 카드를 가지고 있을 때,풀하우스나탑이좋은 플러시를 뜨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메이드가 큰 소득을 올릴 수있 는 진정한 의미의 메이드라는 뜻이다.
이렇게 봤을 때 하루에 두 번만 뜰 수 있다면 그날은 게임이 잘 풀리는 날이라는 말의 의미를 좀더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으리라.
고수들은 이렇게 어럽게 생각하고 있는 메이드를 히수들은 마치 들어가기만 하면 뜰 것 같다고 하는 황당한 착각에 빠져 있다.
심한 경우에는 포플러시나 하이 투페어를 가지고 죽으면 마치큰잘못이 라도 저지르는 것처럼 생각하고 있다.
그래서 하수들은 영원히 고수들의 밥에서부터 벗어날 수가없는 것이다.진정한 가치가 있는 메이드를 만들기가 열마나 어려운지를 명심해야 한다.
상대의 스타일과 실력을 파악하는 방법
핸드폰바둑이 비타민게임 블로거가 ‘대한민국 어디를 가든 자신 있어!’라며 큰소리를 치던 시기였으니 꽤 오래전의 일이다.
처음 다섯 명이 게임을 했는데 도중에 한 명이 올인되고, 네명이 게임을 하다가 조금 지나 새로운 멤버가 한 명 들어와 다섯 명의 게임이 되었다.
그때까지 같이 게임을 하던 멤버들은 초일류는 아니었지만 나름 대로 실력을 가지고 있던 만만치 않은 사람들이었다.그런데 새로 들어온 인물은 처음 들어오자마자 말도 안 되는 콜을 남발 하고,도저히 따라갈 수 없는 패로 따라가는 등 영성한 플레이를 하 는 것이 아주 녹록해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