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바둑이 로우바둑이 안 되는 상대와의 승부를 피해라
사설바둑이 로우바둑이 게임을 하다보면 과학적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묘한 징크스 라는 것이 생각보다 훨씬 자주 그리고 정확하게 나타나는 점에 대해 사설바둑이 로우바둑이 블로거는 불가사의함을 느낀다.
- 이상하게 여기만 오면 안 돼'(장소)
- '저 친구하고만 붙으면 깨져'(사람)
- "왠지 쟤는 자신 있어'(사람)
- 초반에 높은 족보를 잡고도 큰 장사를 못하면 그날은 꼭박살난다'(패)
- 오늘은 아투만 잡으면 지네'(패)
어는느 정도 이상 사설바둑이 로우바둑이게임을 즐겨은 사람들이라면 거의가이련기 분을 한두 번씌은 느껴봤으리라 생과한다.이리한 일종의 정크스라고 있는 사람들이다.
'노름판의 뒷전에 있는 놈은 낳지도 말라’고 한다는데,왜별로 어 럽지도 않은 노력을 하지 않고서 허구한 날 먼저 올인을 당하고서 뒷전으로 밀려나는 수모를 당하는지 사설바둑이 로우바둑이 블로거는 도무지 이해할 수가없 는 일이다.
물론 바둑이 게임이리는 것이 항상 이 책에 나와 있는 대로 만 되는 것은 절대 아니고, 이상하리만치 게임이 잘안 풀리는 경우 도 비일비재하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정석을 무시하고 다른 길을 택하는 것은훨 씬 더 위험하다. 천하의 류현진이라고 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스트라 이크만을 던져 모든 타자를 삼진 아웃시킬 수는 없다. 때로는 맞추 어 잡기도 하고, 볼로써 헛스윙을 유도하기도 하며,간혹은 실점하 기도 하고, 패배하기도 한다.
사람이 살아가는 일이 그렇듯, 정도를 올바로 알고서 자신의 것으 로 소화시킨후어떤 결정과 선택을 하는 것과 적당히 주워들은 수박 겉핥기식의 마구잡이 이론에 의해 결정하는 선택은 최후의 결과 에서 반드시 차이가 나게 마련이다.
플레이어여러분들은 이 책을 숙지한 후 여러분이 사설바둑이 로우바둑이 게임의 고수라 고 인정하는 사람의 게임 스타일을 이 책의 이론과 비교하여 잗관 찰해보면 분명히 많은 공통점을 느끼게될 것이다.
는것은 어찌 보면 아주 허황된 발상이기도 하지만또 한편으로는표 한승부의 흐름이고 피하기 어려운 숙명인 것 같기도 하다.
특히,일류들 사이에서는 처음 가는 장소에서 두 번을 연속 지게 되면 그곳에는 더 이상 가지 않는다고 하는 말이 불문율처럼 내려 오고 있을 정도다.그래서 이번 단락에서는 게임 운영 외적인, 그러 나게임의 결과에 엄청나게큰 영향을 주는 천적이라는 징크스에 대 해말하고자 한다.
이것은 오랜 세월 동안 이어진 ○○블로거의 경험에서 얻어진 것이기 에 과학적인 근거는 없더라도 게임을 즐기는 여러분들에게는 그 어떤 이론 못지않게 중요한 이야기이므로 반드시 그뜻을 새겨 두기 바란다.